현재위치: > 게시판 > 뉴스/미디어
뉴스/미디어
뉴스와 미디어입니다.


제목 백제문화·항일 독립투사 ‘충남 대표 이미지’로 0  
작성자 대표 관리자 작성일 2011-11-16 11:02:51 조회수 13310
   
 

 

충남의 역사·인물·문화·유적 등을 활용한 창작 콘텐츠 사업화 프로젝트가 본격화됐다.

충남도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최근 ‘2011지역문화자원 창작 콘텐츠화 및 고도화’ 지원 사업 응모 아이디어 가운데 모두 4개 과제를 선정, 발표했다.

콘텐츠화 대상의 독창성과 차별성,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의 우수성, 사업 수행능력 등이 뛰어나다고 판단된 과제들이다. 이들 과제 수행기관에게는 과제당 500만원에서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된다. 과제 수행기간은 오는 11월까지 5개월 이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는 ‘캔 아트를 활용한 독립투사 문화콘텐츠 개발’(한국캔아트연구소), ‘백제문화상품 온-오프라인 마케팅 구축사업’(쥬얼테크), ‘수백향 프로젝트’(수백향코스메틱), ‘백제 국보를 응용한 계영배 주기세트 및 미니어처 액세서리 개발’(사비도자공방) 등이다.

과제 명 ‘캔 아트를 활용한 독립투사 문화콘텐츠 개발’의 경우 버려진 소재인 캔으로 예술성과 여가성, 대중성 등 경제적 부가가치를 부여한 공예품을 만든다는 아이디어다. 창조적인 교육콘텐츠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환경인식을 제고하겠다는 의지도 담았다. ‘백제문화상품 온-오프라인 마케팅 구축사업’은 헤어 액세서리 등 이미 개발된 상품에 대해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오픈마켓 입점,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여를 통한 제품홍보, 판매를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과제다.


‘수백향 프로젝트’는 삼국시대의 대표 미인이자, 뛰어난 업적을 쌓은 백제 공주 수백향의 이야기를 발굴, 복원, 충남의 대표미인으로 형상화하는 과제다. 풍부한 충남도의 역사와 자연, 인적자원을 연결해 더욱 새로운 무형의 콘텐츠 개발과 상품화를 통해 충남도를 알리는 한편,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백제 국보를 응용한 계영배 주기세트 및 미니어처 액세서리 개발’은 국보 이미지와 형태를 활용한 주기세트, 액세서리 등 각종 히트상품을 개발해 백제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린다는 포부를 담았다.

설기환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이 사업은 우수 아이디어의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충남 문화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며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이 실질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고경호 기자



사진

쥬얼테크가 온라인 쇼핑몰과 오픈마켓 입점 등을 통해 판매하겠다고 한 백제문화상품들.

(대전일보)

2016/01/24 03:04
  스팸신고 스팸해제